안드로이드 9.0 (파이) 버전 이상의 스마트폰에서 정상적으로 '아르미'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배터리 최적화 옵션'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왜 이런 절차가 필요한지, 그리고 배터리 최적화 옵션을 어떻게 변경하는지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왜 이런 절차가 필요한가요?

    안드로이드 9.0 (파이) 버전부터 더 강화된 전원관리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이른바 "적응형 배터리(Adaptive Battery)"라고 불리우는 기술인데,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서 자주 실행되지 않는 앱은 더 적은 배터리를 사용하도록하는 기술입니다.

    "아르미"는 앱 특성상 처음 알람 시간 설정을 마친 뒤로는 직접 앱을 실행하는 빈도가 크게 낮아집니다. 따라서 안드로이드 OS는 배터리 절약을 위해서 아르미를 자주 사용되지 않는 앱으로 분류하고, 알림 빈도를 낮춰버립니다.


    최적화 옵션을 변경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정각에 울려야 되는 알람이 시간이 훨씬 지나서 울린다거나 한 번에 여러 시간의 알람이 몰려서 울릴 수 있습니다. 이는 위에서 설명한 것 처럼 안드로이드 OS가 배터리를 절약하기 위해 알람 빈도를 낮추면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따라서 정상적으로 아르미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최적화 옵션을 "최적화하지 않음"으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현재(2019.04 기준) 안드로이드 파이 (9.0)가 설치 된 스마트폰은 삼성 갤럭시S8, S9, S10, 노트8, 노트9, LG G7, G8, V35, V50 등이 있습니다. 전체 리스트 확인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그러면 배터리 소모가 많은거 아닌가요?

    아르미는 사용자의 배터리를 최대한 절약하기 위해서 백그라운드 서비스 방식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상단바에 별도의 아이콘도 생성하지 않고, 사용자 폰의 배터리와 CPU를 최대한 절약하는 방식으로 동작합니다.

    배터리 최적화 옵션을 변경하더라도 전력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일은 없으므로 안심하시고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배터리 최적화 옵션 변경 방법

    "아르미" 앱을 실행하면 아래 안내 메시지가 뜹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배터리 최적화 화면이 뜨면, [최적화되지 않음] 항목을 터치합니다.


    여기서 [모든 앱]을 선택합니다.


    "아르미" 앱을 찾은 다음 터치합니다.


    최적화 옵션 창이 뜨면,


    [최적화하지 않음]을 선택하고, [완료] 버튼을 터치 합니다.


    아르미 앱의 최적화 옵션이 변경되었습니다.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서 아르미 앱으로 돌아갑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이제 아르미 앱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스프링썬소프트